본문으로 바로가기메인메뉴 바로가기

전·편입 서비스란?

알림마당입학/전학안내전·편입 안내전·편입 서비스란?

바로가기 전ㆍ편입학 서비스란?

바로가기 전ㆍ편입학 서비스란?

민원인이 교육청지원청을 거치지 않고 원하는 학교에 직접 방문하여 전/편입학 업무 처리 방식

기존방법 : 민원인 → 교육지원청 →학교

바로가기 민원서비스 : 민원인 → (생략) →학교

바로가기 전ㆍ편입학 서비스 목적

  • 전·편입학 업무 간소화를 통한 고객 중심ㆍ고객만족도 향상 지향
  • 초중등교육법 시행령 취지에 부합하는 전·편입학 업무 추진

기본방침

  • 전·편입학 업무 관련 수요자의 의견 수렴을 통한 고객만족도 제고
  • 학교 전·편입학 담당자의 고객대응력 및 업무능력 강화
  •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한 명확한 서비스 내용 안내
  • 전·편입학 업무 관련 고객만족도를 수시 평가하여 서비스 질 적극 개선

실시 시기:2008.09.01.시행

바로가기 전ㆍ편입학 절차

  • 전 가족 이주: → 전입신고, 주민등록등본 발급
    • 재학증명서 발급(전출교) → 중학군(구)확인
    • 정ㆍ현원 현황(해당학교 홈페이지)
    • 해당학교 방문 신청

기대되는 효과

  • 교육수요자의 편의를 도모하는 고객만족서비스 행정 구현
  • 전·편입학 업무의 투명한 운영을 통한 교육의 신뢰성 제고
  • 앞서가는 지역교육청 전·편입학 행정시스템 구축
  • 전·편입학 신청을 위한 경비(교통비) 절감
  • 주차란 및 교통난 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