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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서별 서비스 이행표준 (행정국)

민원/신고교육행정서비스헌장부서별 서비스 이행표준 (행정국)

부서별 서비스 이행표준 (행정국)

기획경영과 교육행정서비스 이행기준

1. 민원행정서비스
  •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법정처리기간보다 처리기간을 단축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창구
구 분
민원사무명
처리부서 및 처리기간
접수
(경유)
처리
(협의)
법정처리기간 이행목표
질의(단순질의),진정,건의 기획경영과 각 과 7일 4일
질의(법령질의) 14일 10일
경력, 퇴직(예정), 재직증명서 3시간 30분
졸업증명, 생활기록부(폐지교) 3시간 30분

(단, 각종 증명서 발급 민원의 이행목표는 전산화된 민원 업무에 한하여 적용됨)

2. 유치원 인·허가 지원 서비스

사립유치원 설립 및 폐지, 원칙변경 인가업무에 대하여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하고, 더 자세한 사항을 원하는 분께는 우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홈페이지(https://www.goegh.kr)→민원/신고→민원안내→유치원업무안내

3. 유아학비 지원 서비스

유치원 유아학비의 투명한 운영 및 회계의 안착을 위해 유치원 상시 확인·점검을 함으로써 철저하게 관리하겠습니다

4. 초등학교 통학구역 및 중학교 학교군(구) 안내 서비스

초등학교 통학구역 및 중학교 학교군(구)의 고객 의견수렴을 위하여 초등학교 통학구역은 매년 9월∼10월, 중학교군(구)은 매년 6월∼7월에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하여 20일 이상 행정예고를 실시하겠습니다

홈페이지(https://www.goegh.kr)→알림마당→공지사항

5. 중학교 배정 안내 서비스

투명한 중입배정을 위하여 초등학교 교감 또는 6학년 부장교사를 대상으로 연 1회 이상 설명회를 개최하겠으며, 정확한 정보제공을 위하여 중입 배정 지침을 10월 말까지 우리교육지원청 및 각 학교 홈페이지에 탐재하겠습니다.

홈페이지(https://www.goegh.kr)→알림마당→입학/전학안내중입배정안내

서비스별 상담창구
서비스별 상담창구
업 무 담 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민원행정 서비스 기획경영팀 760-4017 280-7282
유치원 인·허가 성과사학팀 760-4041
유아학비 지원 서비스

성과사학팀

760-4042
초등학교 통학구역 및
중학교군(구) 안내 서비스
학생배치팀 760-4037
중학교 배정 안내 서비스

학생배치팀

760-4036

재무관리과 교육행정서비스 이행기준

1. 투명하고 건전한 교육 재정 서비스
  •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우리교육지원청 세출예산(본예산 및 추경예산) 및 결산내역을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효율적 재정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홈페이지(https://www.goegh.kr)→알림마당→교육재정공개→교육지원청예결산서
  • 학교회계 예․결산 및 추경예산을 우리교육지원청 및 각급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하도록 하여 회계의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
    • 홈페이지(https://www.goegh.kr)→알림마당→교육재정공개→학교회계 예·결산서
2. 학교 소규모 교육환경개선사업 지원 서비스
  • 학교 교육환경개선사업의 적극 지원을 통하여 교육 수요자의 만족도를 제고하겠습니다.
  • 학교 교육환경개선사업 선정 시 교육환경개선사업 선정 위원회를 통하여 교육환경개선사업 지원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3. 입찰 및 계약 서비스
  • 입찰 및 계약관련 각종 정보와 서식을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신속한 정보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https://www.g2b.go.kr)을 이용한 전자계약, 전자청구를 실시하여 민원인의 기관방문 및 서류제출을 최소화하여 민원인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 깨끗하고 투명한 계약행정을 구현하기 위하여 우리교육지원청에서 발주하는 물품·용역·시설공사 계약 시 계약담당공무원 및 시공업체를 대상으로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겠습니다.
  • 각급학교에서 구매예정인 물품 중 표준화가 가능하고 규격이 유사한 물품은 예산절감을 위해 교육지원청에서 분기별 수요조사를 하여 공동(일괄)구매를 추진하겠습니다.
4. 국·공유재산 관리 서비스
  • 대부(사용․수익허가)기간 만료 후 대부자가 계속해서 대부를 받고자 하는 경우 계약만료 1개월 전에 미리 안내하여 변상금 등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대부사용․수익허가 및 변상금 부과에 대하여 기한 내 납부할 수 있도록 2회 이상 안내하여 고객의 재산상 손실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신설학교 부지 조성을 위한 손실 보상 시 토지소유주 등의 관계인들의 의견 청취 및 이해를 돕는 설명회를 개최하여 사전에 충분한 협의가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5. 학교 시설재난관련 지원 서비스
  • 각급학교의 시설재난에 대한 피해복구 및 대비를 위해 교육시설재난공제회업무 등 재난관련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6. 교육공무직원 지원 서비스
  • 무기계약자 및 기간제근로자 인력풀제도의 지속적 운영으로 교육공무직원의 고용안정을 확보하고, 노무관련 규정 및 업무지침, 각종 서식 등을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등 자료실을 활성화하여 근로자 및 업무담당자에게 신속․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홈페이지(https://www.goegh.kr)→알림마당→교육공무직원도움방
7. 공무원임대주택 지원 서비스
  • 공무원 임대주택 입주 신청 공고를 모든 학교(소속 연금취급기관: 광주하남교육지원청)에 안내하겠습니다.(고등학교의 경우 소속 연금취급기관이 경기도교육청이므로 제외)
  • 공무원 임대주택 입주 신청 기간을 7일 이내로 하고, 입주자 선정은 공무원연금공단 주택관리실에서 지정한 주택사업운영 규정 및 규칙에 따라 처리하겠습니다.
  • 공무원 임대주택에 퇴거를 원하시는 공무원이 공무원연금공단 고객지원시스템에 접속하여 신청하시면 1일 이내에 승인 처리하겠습니다.
8. 교직원복지 지원 서비스
  • 맞춤형복지제도 등 교직원 복지업무 관련 자료를 적극 홍보하여 대상 고객이 혜택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창구
서비스별 상담창구
업 무 담 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투명하고 건전한 교육재정 서비스 예산팀 760-4051~2 280-7283
학교 교육환경 개선사업 지원 서비스

예산팀

760-4051~2
입찰 및 계약 서비스 경리팀 760-4061~7
국공유재산 관리 서비스 관재팀 760-4056~7
재난관련 지원서비스

관재팀

760-4057
교육공무직원 지원 서비스 관재팀 760-4058~9
공무원임대주택 지원 서비스

관재팀

760-4059
교직원복지 지원 서비스

관재팀

760-4059

교육시설과 교육행정서비스 이행기준

1. 학교시설 현대화 지원

교육환경개선사업을 통해 학교간 시설격차 해소와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하여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2. 녹색학교 건축물 조성 및 지원

학교시설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친환경 녹색건설자재를 적극 사용하여 자연친화적인 교수·학습공간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3. 학교시설 공사장 안전관리시스템 개선

각종 학교시설 공사를 추진함에 있어 안전관리시스템을 개선하여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에게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시설을 적기에 공급하겠습니다.

4. 토목·조경공사 시설사업 지원

학교 내 외부시설물 및 조경 공사 관련 업무를 적극 지원하여 안전하고 조화로운 교내 옥외환경을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5. 학교시설 에너지효율화 추진 및 지원

태양광발전, 태양열, 지열 등 자연에너지 적용 비율을 높여 환경친화적 녹색교육환경을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경제적인 에너지 사용 설비시스템을 적용하여 학교운영비를 절감하겠습니다.

6. BTL 학교 운영 및 유지관리 지원

BTL 학교 운영 및 유지관리 업무를 적극 지원하여 학교시설관리의 새로운 모델을 구축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창구
서비스별 상담창구
업 무 담 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학교시설 현대화 지원 건축1팀 760-4072 280-7284
녹색학교 건축물 조성 및 지원

건축2팀

760-4086

학교시설 공사장
안전관리시스템 개선
건축1팀,
건축3팀
760-4072
760-4085
토목·조경공사 시설사업 지원 토목팀 760-4074
학교시설 에너지효율화 추진 및 지원 기계팀,
전기팀
760-4091
760-4097
BTL 학교 운영 및 유지관리 지원 토목팀 760-4074

학교시설개선과 교육행정서비스 이행기준

1. 학교 시설관리 인력 전문성 강화 서비스
  • 복잡화·다양화된 학교시설에 대한 체계적 관리를 위하여 학교 시설관리 인력에 대한 정기적 직무연수 기회를 제공하고 학교현장의 시설관리 전문성 강화를 지원하겠습니다.
2. 학교 소규모 환경개선사업 지원 서비스
  • 건축·토목·조경 등 학교 시설관리 분야 기술 업무 지원을 통해 학교별 맞춤형 공사 집행 및 관리가 이루어지도록하여 학교현장의 만족도를 제고하겠습니다.
3. 학교시설관리 기술지원 점검 서비스
  • 학교 시설관리 전담체계를 구축하여 학교별 기술지원 점검으로 학교시설에 대한 체계적·효율적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4. 학교 시설관리 현장밀착지원 서비스
  • 학교 공통의 시설물 유지관리 사업에 대한 통합 발주를 적기에 추진하여 학교현장의 시설관리 업무 절감 및 효율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시설관리직 미배치교(집중관리교)에서 발생하는 긴급 시설안전 및 보수 사안에 대하여 신속한 대응으로 즉시적 시설복구에 노력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창구
서비스별 상담창구
업 무 담 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시설관리 인력 전문성 강화 학교시설개선기획팀 280-7181~3 280-7294
소규모 환경개선사업 지원 서비스,
기술지원 점검 서비스,
시설관리 현장밀착지원 서비스
학교시설개선1팀 280-7184~90
280-7191
학교시설개선2팀 280-7191
280-7195~99
280-7240

감사과 교육행정서비스 이행기준

1. 열린 감사행정 서비스
  • 종합감사 및 특정감사 등 감사 결과를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감사 결과 조치사항이 성실히 이행될 수 있도록 지도·감독에 힘쓰겠습니다.
    • 홈페이지(https://www.goegh.kr)→교육행정→감사과→감사결과 공개
2. 공직비리신고 핫라인(Hot-line) 서비스
  • 직무와 관련한 비리 행위 신고를 전화 또는 이메일(무기명신고 가능)로 접수하여 성실히 조사 처리하겠으며, 신고자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 공직비리신고(핫라인) : hotline@goe.go.kr
3. 공익제보센터 운영 서비스
  • 우리교육청 소관 사무와 관련한 각종 부패행위, 공익 침해행위, 부정 청탁 및 금품 등 수수 행위, 경기도교육청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행위에 대하여 제보(실명)하여 주시면 제보내용 검토 후 성실히 조사·처리하겠으며 제보내용의 비밀보장과 제보자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경기도교육청 공익제보센터 : 홈페이지(https://www.goe.go.kr)→전자민원→신고센터→공익제보센터
4. 불법찬조금 신고센터 운영 서비스
  • 불법찬조금 관련한 상담·신고 전화에 대해 성실히 안내하고, 철저히 조사하여 신뢰받는 학교문화 조성에 노력하겠습니다.
    • 익명 신고 : hotline@goe.go.kr, 전화신고 : 760-4021~4
5. 학교 홈페이지 운영 서비스
  • 24시간 중단없이 서비스를 지원하겠습니다. 네트워크 작업 등 불가피한 중단이 발생하게 된 경우, 미리 공지하여 사용자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교육정보 제공에 소외계층이 없도록 웹 접근성이 용이하도록 유지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노출방지, 외부 해킹 공격 차단 등 보안 관리에 노력하겠습니다.
    • 각종 홈페이지 게시판 관리를 철저히하여 불법적인 상업성 글이나 음란사이트 광고물이 등록되는 일이 없도록 매일 1회 이상 모니터링을 실시하겠습니다.
    •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불만족스럽거나 개선되어야 할 사항에 대해서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적극 검토하여 반영하겠습니다.
6. 행정전산시스템 운영 지원
  • 사이버침해사고 및 개인정보 노출사고 에방을 위해 정보보호시스템을 24시간 운영하여 건전하고 안전한 사이버 교육환경을 구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전산장비 및 인터넷 장애가 발생하지 않도록 매월 1회 이상 정기점검을 실시하겠으며, 만일 장애가 발생할 경우 신속하게 복구에 임하도록 하고 빠른 시일 내에 정상 가동토록 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창구
서비스별 상담창구
업 무 담 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열린 감사행정 서비스 감사팀 760-4021~5 280-7290
공직비리신고 핫라인(Hot-line) 서비스 감사팀 760-7021~5
공익제보센터 운영 서비스 감사팀 760-7021~5
불법찬조금 신고센터 운영 서비스 감사팀 760-7021~5

학교홈페이지 운영 서비스

정보화팀

760-4048

행정전산시스템 운영 지원

정보화팀

760-40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