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을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본관 1층 기획경영과 사무실 내 민원창구를 설치하여 제증명 발급 민원사항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몸이 불편한 분이나 노약자가 방문하실 경우 방문 전에 미리 연락(민원창구 대표전화 ☏760-4000)을 주시면 직원이 현관에서 대기하였다가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담당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무실 입구에 담당업무가 표시된 직원 안내도를 게시하고, 직원 좌석에는 명패를 비치하며, 직원은 항상 공무원증을
패용하겠습니다.
고객을 응대할 때에는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등으로 친절히 인사드리겠습니다.
업무를 처리할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대기시간을 알려 드리거나 다른 직원이 바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라고 친절히 배웅해 드리겠습니다.
전화를 하시는 경우
전화를 주시면 벨소리가 3번 울리기 전 상냥한 말투로 받겠으며, 받을 때에는 • “안녕하십니까?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과 ○○○입니다.” 라고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 지체없이 연결하되, 요점을 전달하여 민원인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겠습니다.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 고객께 담당자의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전화를 건 고객의 용건과 원하시는 연락 방법 등을 확인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담당자가 돌아오는 즉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과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더 궁금하신 사항이 없으신지 확인하고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수화기를 내려놓으신 뒤
전화를 끊겠습니다.
업무시간 이후에는 당직실(☏760-4099)로 전화를 주시면 민원을 접수하여 담당자가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우편, 팩스, 인터넷을 이용하시는 경우
우편·팩스·인터넷 등으로 민원을 신청하신 경우에는 접수·현재처리상황·처리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우편·팩스·인터넷을 통한 제증명 발급업무는 접수 후 3시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인께 답변을 보내드릴 때에는 민원 신청 시 우편, 전화, 이메일, 전자민원창구 중 선택하신 방법으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 보장
고객의 민원 신청 편의를 위하여 홈페이지의 전자민원창구에 민원처리안내, 민원서식 정보, 민원신청안내 등에 관한 내용을 게재하겠습니다.
홈페이지(교육지원청: https://www.goegh.kr) → 민원/신고 → 민원안내
모든 민원서류에 대하여 처리부서, 담당자 성명, 전화번호 등 연락처를 기재하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자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홈페이지(정보공개포털: https://www.open.go.kr)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100% 보장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조치
고객께서 우리 교육지원청 공무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셨을 경우 고객님의 업무를 우선적으로 처리해드리고, 교육을 통해 동일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전화 통화나 방문하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불쾌했을 경우 연락을 주시면 불편을 드린 해당공무원이 직접 사과드리고 교육을 통해 동일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서류가 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신고접수 또는 사실 확인 후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정확히 알려드리고, 처리 예정일 내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고객 평가 반영
국민신문고 민원 만족도 평가 결과를 토대로 고객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후속 개선·조치가 필요한 사항은 향후 민원서비스 처리 과정 및 헌장 개정에 반영하겠습니다.
고객 의견 제시 방법과 절차
고객 의견을 통한 민원 환경 및 교육행정서비스의 개선을 위하여 전화, 팩스, 인터넷, 우편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행정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행정서비스 접수창구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홈페이지: https://www.goegh.kr (전자민원)
우편: 경기도 광주시 광주대로 178
고객 여러분께 협조를 부탁하는 사항
우리 교육지원청 모든 직원은 고객의 편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 만족 행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는 민원, 같은 내용의 민원을 여러 기관에 중복 제출하거나 처리 불가능한 민원을 반복 제출하는 것은 지양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을 신청하실 때는 신청인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신청 취지 등을 꼭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업무처리와 관련하여 금품 등을 주고받거나 이를 요구·약속하는 행위, 법령을 위반하여 업무처리를 할 것을 요구하는 행위는 청탁금지법 위반사항에 해당할 수 있으므로 유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법규나 제도로 말미암아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공무원은 다른 공무원들에게 귀감이 되도록 칭찬내용을 교육지원청 홈페이지 ‘칭찬합시다’ 게시판에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