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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이행 기준

민원/신고교육행정서비스헌장공통이행 기준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방문하시는 경우

  • 민원을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본관 1층 기획경영과 사무실 내 민원창구를 설치하여 제증명 발급 민원사항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몸이 불편한 분이나 노약자가 방문하실 경우 방문 전에 미리 연락(민원창구 대표전화 ☏760-4000)을 주시면 직원이 현관에서 대기하였다가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담당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무실 입구에 담당업무가 표시된 직원 안내도를 게시하고, 직원 좌석에는 명패를 비치하며, 직원은 항상 공무원증을 패용하겠습니다.
  • 고객을 응대할 때에는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등으로 친절히 인사드리겠습니다.
  • 업무를 처리할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대기시간을 알려 드리거나 다른 직원이 바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라고 친절히 배웅해 드리겠습니다.
전화를 하시는 경우
  • 전화를 주시면 벨소리가 3번 울리기 전 상냥한 말투로 받겠으며, 받을 때에는 • “안녕하십니까?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과 ○○○입니다.” 라고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 지체없이 연결하되, 요점을 전달하여 민원인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 고객께 담당자의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전화를 건 고객의 용건과 원하시는 연락 방법 등을 확인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담당자가 돌아오는 즉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과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더 궁금하신 사항이 없으신지 확인하고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수화기를 내려놓으신 뒤 전화를 끊겠습니다.
  • 업무시간 이후에는 당직실(☏760-4099)로 전화를 주시면 민원을 접수하여 담당자가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우편, 팩스, 인터넷을 이용하시는 경우
  • 우편·팩스·인터넷 등으로 민원을 신청하신 경우에는 접수·현재처리상황·처리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우편·팩스·인터넷을 통한 제증명 발급업무는 접수 후 3시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인께 답변을 보내드릴 때에는 민원 신청 시 우편, 전화, 이메일, 전자민원창구 중 선택하신 방법으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 보장

  • 고객의 민원 신청 편의를 위하여 홈페이지의 전자민원창구에 민원처리안내, 민원서식 정보, 민원신청안내 등에 관한 내용을 게재하겠습니다.
    • 홈페이지(교육지원청: https://www.goegh.kr) → 민원/신고 → 민원안내
  • 모든 민원서류에 대하여 처리부서, 담당자 성명, 전화번호 등 연락처를 기재하겠습니다.
  •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자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홈페이지(정보공개포털: https://www.open.go.kr)
  •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100% 보장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조치

  • 고객께서 우리 교육지원청 공무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셨을 경우 고객님의 업무를 우선적으로 처리해드리고, 교육을 통해 동일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 통화나 방문하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불쾌했을 경우 연락을 주시면 불편을 드린 해당공무원이 직접 사과드리고 교육을 통해 동일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서류가 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신고접수 또는 사실 확인 후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정확히 알려드리고, 처리 예정일 내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고객 평가 반영

  • 국민신문고 민원 만족도 평가 결과를 토대로 고객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 후속 개선·조치가 필요한 사항은 향후 민원서비스 처리 과정 및 헌장 개정에 반영하겠습니다.

고객 의견 제시 방법과 절차

  • 고객 의견을 통한 민원 환경 및 교육행정서비스의 개선을 위하여 전화, 팩스, 인터넷, 우편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행정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행정서비스 접수창구
    •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홈페이지: https://www.goegh.kr (전자민원)
    • 우편: 경기도 광주시 광주대로 178

고객 여러분께 협조를 부탁하는 사항

  • 우리 교육지원청 모든 직원은 고객의 편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 만족 행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는 민원, 같은 내용의 민원을 여러 기관에 중복 제출하거나 처리 불가능한 민원을 반복 제출하는 것은 지양해 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을 신청하실 때는 신청인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신청 취지 등을 꼭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업무처리와 관련하여 금품 등을 주고받거나 이를 요구·약속하는 행위, 법령을 위반하여 업무처리를 할 것을 요구하는 행위는 청탁금지법 위반사항에 해당할 수 있으므로 유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법규나 제도로 말미암아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공무원은 다른 공무원들에게 귀감이 되도록 칭찬내용을 교육지원청 홈페이지 ‘칭찬합시다’ 게시판에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교육지원청: https://www.goegh.kr) → 참여마당 → 칭찬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