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 광주하남교육소식
제 목 <망월초> 망월초 문화예술공연 관람 조회수 482
글쓴이 망월초 등록일 2022년 05월 24일
내용 망월초, “문화감수성을 키워 세계를 열고 한류를 이끄는 인재가 되자.”
경기 하남 망월초등학교(학교장 안희숙)는 5월부터 6월까지 학교로 찾아오는 문화예술 공연 관람 행사를 진행중이다. 망월초는 미래시민감성·생태생명 감성·미디어리터러시 감성·문화예술 감성이라는 4감성을 키우기 위한 교육과정 운영으로 품격있는 미래 인재를 육성하고자 하는데, 이번 행사를 포함한 다양한 문화예술활동으로 문화감수성을 키워 세계 속에서 한류를 이끌어갈 수 있는 자질을 키워나가고자 한다.
1, 2학년 학생들은 동화책 작가이자 샌드아트 공연기획자인 이범재 작가를 초청하여 샌드아트·감성동화 공연을 진행했다. 1학년은 팥죽할머니와 호랑이를, 2학년은 강아지똥 이야기와 작가의 창작동화로 구성된 샌드아트 공연을 관람했다. 동화에 어울리는 다양한 음악과 작가의 음성으로 직접 들려주는 샌드아트 공연을 접한 어린이들은 힘껏 박수를 치며 흥겨움을 표현했다.
3학년 학생들은 뮤지컬‘환상도서관’을 통해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와 토끼, 피노키오와 제페토 할아버지 등 동화 속 주인공들을 직접 만나 동화 속 여행을 떠날 예정이다. 책 속에서 볼 수 있었던 주인공들을 직접 만나고 동화 속 주인공들과 함께 춤을 추고 선물도 받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것이다.
4,5학년 학생들은 ‘진조크루’ 공연단이 펼치는 비보이 공연을 관람할 예정이다. 공연단이 전하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이야기로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갖고, 화려한 비보이 공연 중간중간에 펼쳐지는 꿈과 진로에 대한 강연을 듣게 될 것이다.
6학년 학생들은 연극‘드립소년단’을 통해 진로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꿈을 향해 나아가는 힘을 얻을 것이다. 무선컨트롤러를 통해 연극의 다음 장면을 선택하며 능동적으로 공연에 참여할 예정이다.
현재 전 세계가 방탄소년단과 K팝에 열광하고, 한국 영화 ‘기생충’과 배우 윤여정 씨가 아카데미 시상을 받는 쾌거가 이어졌다. 세계 문화의 중심축은 돌고 돌아 이제 대한민국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러한 한류 열풍이 계속되도록 미래 인재들의 문화감수성을 키워나가는 것이 교육의 몫이 될 것이다. 다양한 문화예술활동이 씨앗이 되어 훗날 망월초 학생들이 한류를 이끌어나가는 주인공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 망월초 한류 문화 게시판.jpg

다운로드 : 공연 관람.jpg

다운로드 : 샌드아트4.jpg
수정하기 삭제하기 목록보기 인쇄하기
464-903 경기도 광주시 광주대로 178 (송정동)TEL 031)760-4081~4 FAX 031)764-54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