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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학교 - 자율과 책임으로 생동감 넘치는 행복한 학교 : 교육환경 개선을 넘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우수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에게 꿈을, 선생님에게 열정을, 학부모에게 감동을 주는 자율과 책임이 있는 학교경영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학생-바른인성과 창의력교육 충실 : 변화하는 미래사회에 능동적으로 선도해 나갈 인성 함양, 창의성 신장, 외국어 능력 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활동을 실행하겠습니다.
  • 교원 - 신바람나는 교육풍토 조성 : 사랑의 리더십, 칭찬의 리더십, 섬기는 리더십으로 질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여 잘 가르치는 교사가 우대받는 교직 풍토를 조성하겠습니다.
  • 교육청 - 미래에 대한 비전 제시와 교육 수요자의 요구 반영 : 기본원리원칙 준수, 변화와 혁신, 투 명한 경영시스템 운영, 미래에 대한 비전 제시, 교육 수요자의 요구 반영, 학생, 교원, 학부모를 섬길 줄 아는 Servant leadership으로 좋은 인재를 양성하여 선진 광주하남 교육을 실현하겠습니다.
  • 학부모- 새로운 변화에 적극 동참하는 학부모 : 학부모 교육참여기회 확대와 학교 시설 및 우수 교육프로그램 개방으로 새로운 변화에 적극 동참하는 학부모상을 정립하겠습니다.
교육지원마당 > 특수교육센터 > 센터소개

■ 특수교육이란?

특수교육대상자의 교육적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특성에 적합한 교육과정 및 제2호에 따른 특수교육관련서비스 제공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교육을 말한다.[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제2조 1항]

■ 특수교육대상자란?

교육장 또는 교육감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 중 특수교육을 필요로 하는 사람으로 진단·평가된 사람을 특수교육대상자로 선정한다.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제15조 1항]

  • 1. 시각장애
  • 2. 청각장애
  • 3. 지적장애
  • 4. 지체장애
  • 5. 정서·행동장애
  • 6. 자폐성장애(이와 관련된 장애를 포함한다)
  • 7. 의사소통장애
  • 8. 학습장애
  • 9. 건강장애
  • 10. 발달지체
  • 11. 그밖에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장애

교육장 또는 교육감이 제1항에 따라 특수교육대상자를 선정할 때에는 제16조제1항에 따른 진단·평가결과를 기초로 하여 고등학교 과정은 교육감이 시·도특수교육운영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중학교 과정 이하의 각급학교는 교육장이 시·군·구특수교육운영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이를 결정한다.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제15조 2항]

■ 주요 업무

진단·평가 ⦁ 특수교육대상자의 조기 발견 및 진단·평가
⦁ 특수교육대상자 현황 및 정보 관리
특수교육지원 ⦁ 장애영아교육
⦁ 통합교육지원 순회교육
⦁ 특수교육 연수 지원
⦁ 방학 중 교육활동 지원
⦁ 교수·학습활동 지원
⦁ 장애학생 인권보호를 위한 인권지원단 운영
특수교육 관련서비스 ⦁ 상담 및 가족지원
⦁ 방과후교실 자유수강권 및 치료지원 - [꿈e든 카드]
⦁ 특수교육 보조인력 지원
⦁ 교구·학습보조기 및 보조공학기기 지원
⦁ 특수교육 정보 제공 및 홈페이지 운영

[이용 방법]

■ 운영 시간

9:00 ~ 18:00 (점심시간 12:00 ~ 13:00)

■ 이용 안내

⦁ 전화 상담: 031- 280 – 7250 ~ 9
⦁ 방문 상담: 전화로 사전 예약 후 특수교육지원센터 방문
⦁ 온라인 상담: 본 센터 홈페이지 메뉴 [온라인 상담] 게시판 이용

■ 오시는 길

⦁ 주소: 경기도 광주시 광주대로 178, 광주하남교육지원청 별관 1층 특수교육지원센터
⦁ 버스 노선
- 하남 방면: 13번 (밀목⋅광주시청 앞 정류소 하차)
- 서울 방면: 1113, 1113-1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정류소 하차), 1113-2(밀목⋅광주시청 앞 정류소 하차)
- 광주 방면: 300번을 제외한 시내 버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광주버스차고지 정류소 하차)

464-903 경기도 광주시 광주대로 178 (송정동)TEL 031)760-4081~4 FAX 031)764-5433